최대 산소 섭취량 추정을 통한 적정 운동 강도 제시 방법Method for suggesting self-selected intensity of exercise by estimating maximum oxygen uptake

본 발명은 최대 산소 섭취량 추정을 통한 적정 운동 강도 제시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통신 단말기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최대산소섭취량을 추정할 수 있는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이 사용자에 맞는 적정 운동 범위에 해당하는 심박수 범위를 산출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또한, 본 발명은 사용자가 산출된 적정 운동 범위에 해당하는 심박수 범위 내에서 심박수를 실시간 측정하여 적정한 운동 강도로 운동 종류 및/또는 시간에 맞게 운동하도록 적정 운동 강도를 제시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의 최대 산소 섭취량을 추정할 수 있는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이 사용자에 맞는 적정 운동 범위에 해당하는 심박수 범위를 산출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또한, 본 발명의 다른 효과로서는 사용자가 산출된 적정 운동 범위에 해당하는 심박수 범위 내에서 심박수를 실시간 측정하여 적정한 운동 강도로 운동 종류 및/또는 시간에 맞게 운동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