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모바일 기기와 시스템METHOD FOR GUN SHOTTING GAME USING AUGMENTATION REALITY AND MOBILE DEVICE AND SYSTEM USNING THE SAME

본 발명은 증강 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화면을 구성하고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방법은 모바일 기기가 카메라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기기가 가상 목표물에 대한 정보를 획득한 후, 상기 카메라 영상 위에 상기 가상 목표물을 증강시켜 게임 화면을 구성 및 표시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기기가 조준점을 생성하여 상기 게임 화면에 추가 표시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기기가 사용자 움직임을 반영하여 상기 게임 화면을 재구성하는 단계; 상기 장난감 총의 방아쇠가 발사되면, 방아쇠 발사 이벤트를 발생하는 단계; 및 상기 조준점이 상기 가상 목표물에 위치된 상태에서 상기 방아쇠 발사 이벤트가 발생하였으면, 상기 모바일 기기가 목표물 제거 이벤트를 발생하고, 그렇지 않으면 목표물 제거 실패 이벤트를 발생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