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검출방법 및 장치METHOD AND DEVICE FOR DETECTING OBJECT

본 발명은 테스트 이미지와 모델 스케치를 입력받아 모델 스케치와 유사한 오브젝트를 테스트 이미지 내에서 검출할 수 있는 오브젝트 검출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오브젝트 검출방법 및 장치는 원호 추출부가 입력된 모델 스케치와 테스트 이미지로부터 특징벡터가 포함된 모델 원호와 테스트 원호를 각각 추출하는 단계; 매칭부가 상기 원호 추출부에서 추출한 모델 원호와 테스트 원호의 유사도를 매칭하여, 모델 원호에 대한 테스트 원호의 유사도가 최대가 되도록 테스트 원호의 끝점을 조정하는 단계 및 오브젝트 검출부가 상기 매칭부에서 조정된 테스트 원호의 유사도 값을 평가하여 상기 모델 스케치와 유사한 오브젝트를 테스트 이미지에서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