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센서 네트워크 내의 경로 생성 방법, 무선 센서 네트워크 내의 경로 업데이트 방법, 이를 이용하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 및 모바일 기기METHOD OF CONSTRUCTING PATH IN WIRELESS SENSOR NETWORK, METHOD OF UPDATING PATH IN WIRELESS SENSOR NETWORK, WIRELESS SENSOR NETWORK USING THE SAME AND MOBILE SYSTEM INCLUDED IN WIRELESS SENSOR NETWORK

복수의 센서 노드들을 포함하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에서 분산 이벤트에 기초하여 경로를 생성하는 방법에서는, 복수의 센서 노드들 중 경로의 출발 지점에 상응하는 제1 이벤트 노드 및 경로의 도착 지점에 상응하는 제2 이벤트 노드를 선택한다. 제1 이벤트 노드 및 제2 이벤트 노드에 기초하여 복수의 센서 노드들에 대한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생성한다.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에 기초하여 복수의 센서 노드들 중 제1 이벤트 노드와의 제1 홉 거리 및 제2 이벤트 노드와의 제2 홉 거리의 합이 가장 작은 제1 센서 노드를 선택한다. 제1 센서 노드를 포함하도록 제1 이벤트 노드와 제2 이벤트 노드 사이의 경로를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