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상인지장치와 그 방법 및 기록매체FALL PERCEPTION DEVICE AND METHOD, AND RECODING MEDIUM THEREOF

본 발명의 실시 예는 낙상인지장치와 그 방법 및 기록 매체에 관한 것이다.실시 예에 따른 낙상인지장치는, 자이로스코프 센서 및 가속도센서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충격신호를 생성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로부터 상기 충격신호를 전송받아 시뮬레이션신호와 비교하여 응급상황을 인지하고, 응급상황 확인신호를 생성하는 제어부; 상기 제어부로부터 상기 응급상황 확인신호를 전송받고, 응급상황신호를 생성하여 제어부로 전송하는 출력부; 및 상기 제어부로부터 상기 응급상황신호를 전송받아 Wi-fi, GPS, 조도센서 및 소리센서를 이용하여 위치데이터를 생성하고, 비상연락망으로 상기 위치데이터를 발송하는 통신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