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장치 및 이의 움직임 기반 전력 소모 절감 방법CAMERA APPARATUS AND METHOD FOR SAVING POWER CONSUMPTION BASED ON MOTION OF CAMERA APPARATUS

본 발명은 불필요한 전력 낭비가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카메라 장치 및 이의 움직임 기반 전력 소모 절감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카메라 장치는 촬영 이미지를 획득하는 카메라; 상기 카메라에 의해 획득된 촬영 이미지를 화면 표시하고, 사용자 제어값을 입력받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상기 카메라 장치의 움직임을 센싱하고, 상기 카메라 장치의 움직임 크기가 기 설정된 임계치보다 작으면 상기 촬영 이미지를 획득 및 표시하는 정상 동작 모드로 동작하되, 그렇지 않으면 촬영 이미지의 획득 및 표시를 중지하는 전력 절감 모드로 동작하는 전력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