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스캐너와 비디오카메라간 물리적 편의 보정장치 및 방법과, 물리적편의보정치 측정장치 및 방법a calibration of compensate horizonal bias between a laser scanner and a video camera

이 발명은 레이저스캐너와 비디오카메라를 융합하여 대상체(사람)의 행동을 추적하고 인식하는 추적시스템에서, 레이저스캐너와 비디오카메라간 물리적 편의를 보정하는 장치 및 방법과, 물리적편의보정치를 측정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추적시스템의 레이저스캐너와 비디오카메라간 물리적 편의 보정장치는, 영상이미지에서 배경영역이 제거된 전경영상이미지로부터 후보영역을 추출하는 후보경계결정부와, 상기 후보영역 내에 포함되는 레이저스캔데이터를 다수의 군집으로 분류하는 군집화부와, 상기 군집화부에서 분류된 다수의 군집 중 대상체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군집을 선택하는 군집선택부와, 상기 후보영역과 상기 군집선택부에서 선택된 군집의 오차가 줄어들도록 상기 영상이미지와 상기 레이저스캔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를 이동하여 상기 물리적 편의를 보정하는 물리적편의보정부를 포함한다. 추적, 대상체, 레이저스캐너, 비디오카메라, 물리적 편의, 군집,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