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독스 흐름 전지REDOX FLOW BATTERY

본 발명은 복합재료 전극 및 분리판 사이의 채널이 요철 구조에 의하여 형성되어 있는 레독스 흐름 전지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 멤브레인과, 멤브레인의 양쪽에 배치되어 있는 한 쌍의 복합재료 전극과, 복합재료 전극에 밀착되어 있고, 양쪽 면에 산마루와 골바닥을 갖는 요철에 의하여 채널 형성 부분이 형성되어 있는 복합재료 분리판을 포함한다. 산마루와 접촉되는 한 쌍의 복합재료 전극의 표면 부분은 전해질의 흐름을 차단하도록 압축변형되며, 골바닥과 이웃하는 한 쌍의 복합재료 전극의 표면 부분과 골바닥 사이에 전해질의 흐름을 위한 채널이 형성되어 있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전해질의 통로를 형성하는 채널이 요철 구조로 형성되어 전극들과의 결합력이 증가되고, 채널 형성 부분으로부터 가장자리까지 가장자리 부분이 형성되어 프레임과의 기밀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