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셀 환경에서의 기준신호 할당 방법, 관리 방법 및 상기 방법이 적용되는 네트워크 장치 및 단말Method for Assigning and Managing Reference Signals in Multi-Cell Environment, Network Device and Terminal of Enabling the Method

멀티 셀 환경에서의 기준신호 할당 방법, 관리 방법 및 상기 방법이 적용되는 네트워크 장치 및 단말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측에 따른 멀티 셀 환경의 기준신호 패턴 할당 방법은, 하나 이상의 이웃 셀에 인접한 하나 이상의 팸토 셀에 각각 위치한 네트워크 장치로부터 팸토 셀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팸토 셀의 상기 네트워크 장치부터 기준신호 재사용 패턴 정보 요청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및 선정된 기준에 따라 할당된 기준신호 재사용 패턴 정보를 상기 네트워크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멀티 셀, 팸토 셀, 기준신호, 신호품질정보, 간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