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화 잡음을 감소시킨 고해상도 디지털 제어 발진기High Resolution Digitally-Controlled Oscillator for Reducing Quantization Noise

시링킹팩터(shrinking factor)를 보다 더 작게 만들 수 있고 1-최하위 비트(LSB)에 따라 변하는 유닛 캐패시턴스(unit capacitance)를 더 줄어들게 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인덕터와 캐패시터로 구성되는 엘씨탱크(LC-tank)와, 엘씨탱크에 병렬로 연결되는 제1트랜지스터 및 제2트랜지스터와, 제1트랜지스터와 캐스코드(cascode) 방식으로 연결되는 제3트랜지스터와, 제2트랜지스터와 캐스코드 방식으로 연결되는 제4트랜지스터와, 제3트랜지스터와 제4트랜지스터의 소스에 연결되는 유닛 캐패시터와, 하나는 제3트랜지스터의 드레인과 소스에 연결되고 다른 하나는 제4트랜지스터의 드레인과 소스에 연결되는 한쌍의 보조캐패시터를 포함하는 양자화 잡음을 감소시킨 고해상도 디지털 제어 발진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