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점 구조 영상을 이용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 판별 방법 및 그 장치Color Laser Printer Identification Method Using Photographed Halftone Images and Apparatus therefor

망점 구조 영상을 이용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 판별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컬러 레이저 프린터 판별 방법은 컬러 레이저 프린터로 인쇄된 출력물의 촬영 영상을 수신하고, 상기 촬영 영상을 CMY(Cyan, Magenta, Yellow) 영상으로 변환하는 단계; 상기 CMY 영상의 각 컬러 채널에 대한 망점 바이너리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망점 바이너리 영상을 이산 퓨리에 변환(DFT; Discrete Fourier Transform)하여 상기 각 컬러 채널에 대한 망점 특징들(halftone features)을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각 컬러 채널에 대해 추출된 상기 망점 특징들(halftone features)을 이용하여 상기 컬러 레이저 프린터의 프린터 정보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