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분광 포토메트릭 스테레오 시스템 그리고 이의 동작 방법MULTISPECTRAL PHOTOMETRIC STEREO SYSTEM AND OPERATING METHOD OF THE SAME

다분광 포토메트릭 스테레오 시스템이 3차원 형상을 획득하는 방법으로서, 촬영 대상과 기준 물체를 촬영한 다분광 이미지들을 이용하여 상기 촬영 대상의 파장별 반사함수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다분광 이미지들을 이용하여 파장별 조도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촬영 대상의 파장별 반사함수 그리고 상기 파장별 조도를 기초로, 상기 다분광 이미지들에서 상호반사를 제거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다분광 이미지들에서 상호반사를 제거한 결과를 이용하여 포토메트릭 스테레오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