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및 관계 의역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concept and relation paraphrasing

개념/관계 의역 시스템이 외부로부터 입력되는 말뭉치를 자연어 처리하여 의미역이 부착된 말뭉치를 생성하고, 의미역이 부착된 말뭉치로부터 주체, 행동, 객체가 포함된 정보 집합을 추출한다. 추출한 정보 집합을 이중 이분 그래프로 구축하고, 상기 주체, 행동, 객체를 벡터 표현으로 변환하고, 벡터 표현을 토대로 벡터간 유사도를 기반으로 친밀성을 측정하며, 친밀성 값을 토대로 높은 값을 갖는 각 개념 쌍들과 관계 쌍들을 변환 가능한 의역으로 인식하고 의역 집합에 추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