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 그래핀의 분리 방법Separation method of graphene oxide

(a) 산화 그래핀들을 물에 분산시켜 산화 그래핀 분산액을 형성하는 단계; (b) 상기 산화 그래핀 분산액에 염을 인가하여 분산된 상기 산화 그래핀들이 서로 엉겨 상기 산화 그래핀 분산액 내에 석출되도록 하는 단계; (c) 상기 염이 산화 그래핀 분산액 내에 녹아 형성된 상기 염 수용액의 농도에 따라 석출된 상기 산화 그래핀들을 상기 산화 그래핀 분산액으로부터 분리하는 단계; 및 (d) 분리된 상기 산화 그래핀들을 정제하여 잔존 염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산화 그래핀의 분리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