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형 문화관광 데이터 수집 및 정형화를 통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추천 시스템 및 방법Customized Tourism Content Recommendation System and Method based on Unstructured Data Crawling and Standardization

비정형 문화관광 데이터 수집 및 정형화를 통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추천 시스템 및 방법이 제시된다. 비정형 문화관광 데이터 수집 및 정형화를 통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추천 시스템에 있어서, 문화관광에 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일괄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 상기 데이터 수집부에서 수집한 상기 비정형 데이터를 시간, 장소, 목적 중 어느 하나 이상을 기반으로 정형화 하는 데이터 정형화부; 개별적인 문화관광 경험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을 분석하는 사용자 감성 분석부; 및 상기 사용자 감성 분석부에서의 상기 사용자의 감성 분석을 반영하고, 상기 데이터 정형화부에서 정형화된 데이터로부터 상기 시간, 장소, 목적 중 어느 하나 이상을 기반으로 맞춤형 여행 스케줄을 도출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스케줄 제공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