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매스로부터 유기산을 생산하는 방법Method for Preparing Volatile Fatty Acids from Biomass

본 발명은 바이오매스로부터 유기산을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고농도 세포배양 방법에 의하여 육상, 수상, 해양 또는 생분해성 유기 혼합 바이오매스로부터 유기산(volatile fatty acid)을 생산한 후, 이를 농축시키고, 증류시켜 각각의 유기산을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 바이오매스로부터 유기산을 생산하는 방법은 (a) 바이오매스를 발효시켜 유기산을 생산하는 단계; (b) 상기 생산된 유기산을 30% 이상으로 농축하는 단계; 및 (c) 상기 농축된 유기산을 분별증류하여 유기산을 회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바이오매스로부터 경제적으로 생성된 유기산을 분리하는 방법은 유기산의 경제적 이용뿐만 아니라 유기산을 알코올, 에스터, 알칸 등의 화합물 또는 연료로 전환하는데 있어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