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레지스터를 이용한 시간-디지털 변환 장치 및 그 방법A TIME-DIGITAL CONVERSION APPRATUS USING A TIME REGISTER AND A TIME-DIGITAL CONVERSION METHOD FOR USING THE TIME REGISTER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다른 시간-디지털 변환기는, 입력 펄스 신호를 생성하는 펄스 생성부; 및 상기 입력 펄스 신호를 수신하여 파이프라인에 따라 스테이지별 시간 지연 연산을 수행하는 파이프 스테이지부; 를 포함하고, 상기 파이프 스테이지부는 복수의 스테이지 회로를 포함하며, 상기 스테이지 회로는 시간 정보를 누적하기 위한 직렬 지연 게이트 회로부의 동작에 의해 시간 정보를 저장하는 타임 레지스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