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투명 안테나Transparent antenna for automobile

본 발명은 투명 안테나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용 안테나에 있어서, 차량에 장착되어 탑승자의 시야를 확보하는 투명기판 상의 변두리 부위에 형성된 투명 안테나 방사체를 포함하며, 상기 투명 안테나 방사체는, 금속산화물 박막 또는 금속 박막을 포함하며, 가시광선 투과율이 80%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투명 안테나이며, 이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차량에 장착되는 유리 등의 투명 기판 상에 안테나를 형성시켜 안테나 형성에 따른 차량 디자인의 제한을 제거하고, 차량의 구동시에 공기역학적인 손실을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