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톨로지를 이용한 장소성 기반 상황 정보 서비스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SERVICING PLACENESS-BASED CONTEXT INFORMATION BY USING ONTOLOGY

본 발명은 온톨로지를 이용한 장소성 기반 상황 정보 서비스 기술에 관한 것으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미들웨어가 사용자가 위치하고 있는 장소의 장소성을 고려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온톨로지 기반의 장소성 상황 정보를 모델링 및 관리하고, 장소 특유의 상황 정보, 관계 기반의 상황 정보, 조합적/종합적 상황 정보 모델링 및 구조를 수행하고, 상황 법칙 함수로부터 상황 법칙 구문을 생성하는 장소성 기반 고차원 상황정보(PHLC) 관리자, 온톨로지를 이용한 시공간 기반 상황 정보 관리 시스템의 구조를 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사용자가 위치하고 있는 장소의 장소성을 고려하여 3가지 종류의 PHLC를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미들웨어가 사용자에게 보다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할 수 있다. 유비쿼터스, 온톨로지(Ontology), 상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