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사용자가 있는 다중 입력 다중 출력 간섭 채널에서 간섭 정렬을 위한 데이터 송수신 방법 및 장치A Data Transmitting/Recieving Method and Device for Interference Alignment in Multi-User MIMO Interference Channels

본 발명은 여러 사용자가 있는 다중 입력 다중 출력 간섭 채널에서 간섭 정렬을 위한 빔 디자인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여러 사용자가 있는 다중 입력 다중 출력 간섭 채널에서 최소 자승법 및 그 변형을 이용하여, 간섭 정렬을 할 수 있는 빔 포밍 행렬을 단 한 번에 얻고, 간섭 정렬을 위한 데이터 송수신 방법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여러 사용자가 있는 다중 입력 다중 출력 간섭 채널에서 간섭 정렬을 위한 데이터 송신 방법은, 각 송신기에서 알고 있는 채널 정보를 한데 모아 전체 빔 포밍 벡터를 생성하는 제 1단계와, 상기 제 1단계에서 만들어진 전체 빔 포밍 벡터로부터 각 송신기에 쓰이는 빔 포밍 행렬을 생성하는 제 2단계와, 상기 제 2단계에서 만들어진 빔 포밍 행렬로부터 빔을 형성하여 각 송신기로부터 각 수신기로 정보를 전송하는 제 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여러 사용자가 있는 다중 입력 다중 출력 간섭 채널에서 간섭 정렬을 위한 데이터 송신 방법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