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과 복합재료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동력전달축 및 그 제조방법HYBRID PROPELLER SHAFT WHICH IS COMPOSED OF METAL ANDCOMPOSITE MATERIAL AND FABRIC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비강성이 우수하고 비교적 간단하게 제작될 수 있는 금속과 복합재료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동력전달축 및 그 제조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동력전달축은 중공샤프트와, 중공샤프트의 내면에 경화되어 접착된 복합재료층과, 복합재료층의 내면에 코팅된 보호층으로 구성되고,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동력전달축의 제조방법은 복합재료를 적층하는 단계와, 복합재료 밀착수단으로 복합재료층을 중공샤프트에 밀착시키는 단계와, 압밀수단으로 중공샤프트에 복합재료층을 압밀시키는 단계와, 중공샤프트에 복합재료층을 경화시키는 단계로 구성된다. 그에 따라, 본 발명은 별도의 진공백 성형 공정이나 오토클레이브 공정을 거치지 않고 복합재료의 적층 및 경화공정을 통하여 제작되고, 진직도가 향상된 금속과 복합재료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동력전달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