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표시장치 패널을 세척하기 위하여 금속과 복합재료로이루어진 하이브리드 샤프트 및 그 제조방법HYBRID SHAFT WHICH IS COMPOSED OF METAL ANDCOMPOSITE MATERIAL FOR CLEANING LCD PANEL ANDFABRIC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LCD 패널을 세척할 때 약품 또는 수분의 침투를 차단할 수 있고 비교적 간단하게 제작될 수 있는 금속과 복합재료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샤프트 및 그 제조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샤프트는 중공샤프트와, 중공샤프트의 내면에 부착된 단열층과, 단열층의 내면에 부착된 복합재료층과, 복합재료층의 내면에 코팅된 보호층과, 중공샤프트의 양단에 장착되는 베어링 결합용 샤프트로 구성되고, 본 발명에 따른 제조방법은 복합재료를 적층하는 단계와, 복합재료 밀착수단으로 복합재료층을 중공샤프트에 밀착시키는 단계와, 압밀수단으로 중공샤프트에 복합재료층을 압밀시키는 단계와, 복합재료층을 덮는 진공백으로 복합재료층을 진공화하는 단계와, 복합재료층 내부에 열을 가하여 복합재료층을 경화시키는 단계와, 중공샤프트의 양단에 베어링 결합용 샤프트를 장착시키는 단계로 구성된다. 그에 따라, 본 발명은 복합재료와 금속재료가 분리되어 경화될 수 있도록 하여 복합재료와 금속재료의 열팽창계수의 차이로 인하여 LCD 세척용 하이브리드 샤프트가 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LCD 패널 세척시 약품 또는 수분의 흡수를 막아 샤프트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여 내구성이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