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구동 이동체의 배터리 잔여 전력량 산출 장치Battery Capacity Calculation Device for Electric Moving Bodies

본 발명은 전기구동 이동체의 구동조건 및 배터리의 온도 특성을 고려하여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을 산출하여 정확한 결과값을 얻을 수 있도록 한 전기구동 이동체의 배터리 잔여 전력량 산출 장치에 관한 것으로, 전기구동 이동체의 배터리 온도를 기초한 배터리 특성에 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배터리 특성 데이터 제공부;상기 배터리 특성 데이터 제공부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 메모리;상기 전기구동 이동체에 구동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의 상태를 센싱하여 배터리 상태 정보를 출력하는 입력 데이터 산출부;상기 데이터 메모리의 데이터와 상기 배터리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을 계산하는 잔여 전력량 산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