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기를 포함하는 금속 필로실리케이트가 고정된 고체 기판을 이용하여 이산화탄소를 탄산화시키는 방법Method of carbonation using solid substrates immobilized with metal phyllosilicate comprising amino groups

본 발명은 이산화탄소를 비카르보네이트, 비카르보네이트 염, 카르보네이트, 및 카르보네이트 염 중 하나 이상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아미노기를 포함하는 금속 필로실리케이트가 고정된 고체 기판 및 이의 이용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아미노기를 포함하는 금속 필로실리케이트가 고정된 고체 기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