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스프링 시스템을 이용한 저중력 환경하의 액체 잔량 측정 장치Liquid level measuring device in microgravity condition with a Gas-spring system

본 발명은 헬름홀쯔 공명 방식과 달리 가진부의 관성(inertia)을 높임으로써, 액체 추진제의 가진부 접촉 여부에 관계없이 액체 저장 용기 내의 잔량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도록, 액체 추진제를 담는 저장부와 가진 시스템이 연계되는 목관부가 일체의 밀폐형 액체 저장 용기 형태로 구비되고, 상기 가진 시스템은 전기적인 가진 주파수로 변위 진동을 가하는 가진기와 결합, 구비된 피스톤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 스프링 시스템을 이용한 저중력 환경하의 액체 잔량 측정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