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편의 논문에서 PSC-Beam 교량의 주형을 연속화함에 따라 발생하는 거동을예측하기 위한 해석적 모델이 제안되었다. 이 논문에서는 앞편의 논문에서 다루지 않은 추가적인 영향을 고려하여 교량의 거동을 해석하였다. 즉 경간을 연속함으로써 발생하는 거동에 영향을 주는 원인인 바닥판과 주형 콘크리트의 극한 건조수축, 주형 콘크리트의 크리프, 긴장력 도입시간 등이 고려되었다. 끝으로 교량의 사용성을 증가시키고 내부지점의 균열을 포함한 구조적인 문제를 제거하기 위하여 시공단계를 고려한 PSC-Beam 교량 거동에 관한 연구가 필요함이 강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