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망에서의 MPEG-2 TS 기반 H.264/AVC 비디오 전송 품질 향상을 위한 패킷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 우선 전송 방법 및 시스템PACKET-LEVEL VIDEO STREAMING PRIORITIZATION SCHEME AND SYSTEM ENHANCING QUALITY OF H.264/AVC OVER MPEG-2 TRANSPORT STREAM

본 발명은 프레임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 우선순위 전송 기법의 문제점과 H.264/AVC의 디코딩 시 에러 복구 방법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패킷 기반 우선 전송 방법과 그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서버의 전송 패킷 내의 모든 MPEG-2 TS 패킷에 대해서 PID를 통해 전송 패킷이 PAT와 PMT가 아님을 판단하는 단계; TS 패킷 헤더의 PUSI 정보를 통해 전송 패킷이 프레임의 처음 패킷인지 식별하는 단계; NAL 헤더의 NRI 페이로드 정보에 기반하여 프레임의 종류를 판별하는 단계; 및 페이로드 값에 따라 프레임이 PFH를 포함하는 P와 B 프레임으로 판별되면, 전송 패킷의 WMM 무선 전송을 위해 0x38의 높은 전송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설정에 따라 PFH의 PDR 값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패킷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 우선 전송 방법이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