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결정 은 나노판을 이용한 광학 나노안테나 및 이를 포함하는 나노 광학장치OPTICAL NANO ANTENNA USING SINGLE-CRYSTALLINE AG NANOPLATE, AND NANO OPTICAL EQUIPMENT INCLUDING THE SAME

본 발명은 단결정 은 나노판(Single-Crystalline Ag Nanoplate)를 포함하는 광학 나노 안테나로서, 상기 은 나노판의 일측단부에 위치하며, 입사광을 수신하는 수신단과 상기 은 나노판의 타측단부에 위치하며, 은 나노판의 표면을 따라 전파되는 표면플라즈몬-폴라리톤(SPP)파를 송신하는 송신단이 분리되어 위치하고, 상기 은 나노판의 표면을 따라 상기 수신단에서 수신된 입사광에 의해 유발되는 표면플라즈몬-폴라리톤(SPP)파가 전파되어 상기 송신단으로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학나노 안테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