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록시 에틸그룹으로 부분 치환하여 개질된 폴리에틸렌이민 및 이의 제조 방법Polyethyleneimine partially modified with Hydroxy Ethyl group and Method of Preparing Same

본 발명은 하이드록시 에틸그룹으로 부분 치환하여 개질된 폴리에틸렌이민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폴리에틸렌이민을 녹인 용액에 하이드록시 에틸그룹을 첨가하는 알킬화반응을 수행하여 제조되는 하이드록시 에틸그룹으로 부분 치환하여 개질된 폴리에틸렌이민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하이드록시 에틸그룹으로 부분 치환하여 개질된 폴리에틸렌이민은 고온에서 안정성이 뛰어나며, 높은 이산화탄소 선택도를 가지므로 효과적인 이산화탄소의 흡착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