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메쉬 네트워크를 위한 지연 품질 및 트래픽 로드 기반의 전력 절감 모드 제어 방법 및 시스템SYSTEM AND METHOD FOR CONTROLLING POWER SAVE MODE BASED ON DELAY AND TRAFFIC LOAD FOR WIRELESS MESH NETWORK

무선 메쉬 네트워크를 위한 지연 품질 및 트래픽 로드 기반의 전력 절감 모드 제어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복수의 메쉬 노드(mesh node)들 간에 데이터 패킷을 송수신하는 무선 메쉬 네트워크에서 각 메쉬 노드의 전력 절감 모드를 제어하는 방법은, 데이터 패킷의 서비스 타입에 기초하여 서비스 요구 지연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요구 지연 정보에 기초하여 트래픽(traffic)의 클래스(class)를 결정하는 단계, 복수의 클래스들 각각에 해당하는 버퍼 중 결정된 상기 클래스에 해당하는 버퍼에 상기 데이터 패킷을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버퍼에 저장된 데이터 패킷을 전송함에 따라 획득된 트래픽 로드(traffic load) 정보에 기초하여 전력 절감 모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