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잠수식 모바일 하버 및 이를 이용한 화물 운송 방법SEMI-SUBMERSIBLE MOBILE HARBOR AND METHOD FOR TRANSPORTING CONTAINERS USING THE SAME

해상에서 컨테이너선과 화물이송선 사이에 화물을 선적 또는 하역하기 위한 모바일 하버가 개시된다. 모바일 하버는 각각 부력을 조절함에 따라 전체가 수면 아래로 잠기거나 적어도 일부가 수면 위로 노출될 수 있는 부유지지체를 구비한다. 모바일 하버는 컨테이너선을 지지하기 위한 지지부와 화물이송선을 지지하기 위한 지지부를 구비한다. 지지부는 선박과 접촉하여 적어도 일부의 하중을 지지함으로써, 선박과 모바일 하버 사이의 상대적인 상하 운동을 감소시킨다. 또한, 하역 작업시 부유지지체를 수면 아래로 잠수시킴에 따라 모바일 하버가 차지하는 접촉 면적이 감소한다. 이에 따라 모바일 하버의 롤링 운동이 감소하여 안정적인 하역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