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도 신호의 처리 방법 및 이를 채용한 인터페이스 장치ACCELEROMETER SIGNAL PROCESSING METHOD AND INTERFACING DEVICE USING THE SAME

가속도계에서 출력되는 가속도 신호의 DC 바이어스를 제거하고 제1 로우 패스 필터로 처리하여 상기 가속도 신호의 k번째(여기서 상기 k는 양의 정수) 샘플 A(k)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A(k)에 대한 표준 편차 또는 분산인 σp(k)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σp(k)에 대한 포락선 데이터인 F(k)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F(k)를 스레스홀드와 비교함으로써 시작점 및 끝점을 찾는 단계; 상기 A(k) 중에서 상기 시작점과 끝점 사이의 신호를 추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가속도 신호의 처리 방법 및 이를 채용한 인터페이스 장치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