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 체험형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공 시스템A SYSTEM FOR PROVIDING GROUP INTERACTIVE CONTENTS

본 발명은 집단 체험형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공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다수의 사용자가 다양한 입력 장치를 이용하여 콘텐츠의 진행에 직접 참여하는 동시에 다양한 출력 장치를 통하여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체험도를 높일 수 있는 집단 체험형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공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집단 체험형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공 시스템은 공간 상태를 인식하는 하나 이상의 공간 입력 장치와, 사용자들에게 공통 콘텐츠를 제공하는 하나 이상의 공간 출력 장치와, 상기 공간 입력 장치 및 공간 출력 장치와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되어 상기 공간 입력 장치 및 공간 출력 장치를 제어하는 환경 관리부와, 사용자들의 동작을 인식하는 하나 이상의 개인 입력 장치와, 사용자들에게 개별 콘텐츠를 제공하는 하나 이상의 개인 출력 장치와, 상기 개인 입력 장치 및 개인 출력 장치와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되어 상기 개인 입력 장치로부터 전송되는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개인 출력 장치에 개별 콘텐츠를 전송하는 하나 이상의 개인 장치 관리부와, 상기 개인 장치 관리부와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되어 상기 개인 장치 관리부를 제어하는 사용자 관리부와, 집단형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저장하는 콘텐츠 저장부와, 상기 환경 관리부, 사용자 관리부 및 콘텐츠 저장부와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되며 상기 콘텐츠 저장부로부터 전송받은 집단형 인터랙티브 콘텐츠로부터 공통 콘텐츠 및 개별 콘텐츠를 생성하여 상기 환경 관리부에 공통 콘텐츠를 전송하고 상기 사용자 관리부에 개별 콘텐츠를 전송하는 콘텐츠 구동 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집단 체험형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공 시스템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