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설 검사용 피에이치 반응성 분체도료의 제거방법REMOVAL METHOD OF pH-SENSITIVE POWDER COATING USED FOR LEAKAGE TEST

본 발명에 의한 누설 검사용 pH 반응성 분체도료의 제거방법은, 대상물에 도포된 pH 반응성 분체도료의 표면에 수용성 폴리머 용액을 코팅하여 폴리머 코팅층을 형성시키는 단계와, 폴리머 코팅층을 건조시켜 pH 반응성 분체도료를 흡수한 폴리머 멤브레인(Membrane)을 형성시키는 단계와, 폴리머 멤브레인을 대상물로부터 벗겨내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누설 검사에 사용된 pH 반응성 분체도료를 검사 대상물로부터 쉽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