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기능에 관련된 함수 목록 작성 방법MEHOD OF MAKING FUNCTION LIST IN RELATION TO CERTAIN USE AND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소스코드를 구성하는 각 함수가 특정 기능에 관련된 정도를 나타내는 가중치 콜 그래프를 이용하여, 소스코드를 구성하는 함수 중 특정 기능에 관련된 함수 목록 작성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특정 기능에 관련된 함수 목록 작성 방법은, (a) 기능소개문서로부터 추출된 기능특징벡터 및 소스코드로부터 추출된 함수특징벡터의 유사성을 나타내는 가중치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b) 상기 소스코드를 구성하는 각 함수의 호출관계를 나타내는 콜 그래프를 추출하는 단계; (c) 상기 가중치 벡터 및 상기 콜 그래프를 기초로, 상기 함수의 특정 기능에 관련된 정도를 나타내는 관련 가중치 및 특정 기능을 제외한 기능에 관련된 정도를 나타내는 비관련 가중치를 나타낸 가중치 콜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 및 (d) 상기 가중치 콜 그래프를 분석하여 특정 기능에 관련된 함수 목록을 작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