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인식 기반의 프리젠테이션 시스템PRESENTATION SYSTEM BASED ON RECOGNITION OF MOVEMENT

본 발명은 프리젠테이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제2 입력신호를 인가받는 동안 기설정된 좌표값의 가속도 및 각속도 변화량을 측정하여, 변화량과 대응하는 동작제어정보를 독출하는 프리젠터; 및 기저장된 발표자료 프레임에 동작제어정보가 대응되도록 갱신하여 갱신된 발표자료 프레임을 프로젝터로 송신하는 PT서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발표자의 직관적인 동작을 가속도 및 각속도의 변화량으로 측정하여 발표자료 프레임을 갱신시킴으로써, 프리젠터의 불필요한 버튼을 최소화하고, 프리젠테이션의 진행효율을 극대화함과 아울러 발표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발표자의 직관적인 동작을 인식함과 동시에 시각, 촉각 및 청각수단을 통해 피드백 함으로써, 유연한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