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속도의 추정방법 및 추정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ESTIMATING GAIT SPEED

본 발명에 따른 보행속도의 추정방법은, 발의 이동속도를 측정하는 속도 측정단계, 및 상기 속도 측정단계에서 측정된 이동속도를 기초로 보행자의 보행속도를 추정하는 속도 추정단계를 포함한다. 여기서 속도 측정단계는 상기 이동속도로서, 상기 보행자의 보행 중에 지면으로부터 상기 발의 발바닥에 가해지는 압력의 중심인 족저압 중심의 이동속도를 측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