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소스 교차 커플링을 이용한 차동증폭기DIFFERENTIAL AMPLIFIERS USING BODY-SOURCE CROSSCOUPLING

본 발명은 바디-소스 교차 커플링을 이용한 차동증폭기에 관한 것으로서, 공통 게이트 증폭기를 차동 구조로 구현한 공통 게이트 차동증폭기의 양쪽 바디를 각각 반대 위상쪽의 소스에 교차 커플링하여 바디 효과에 의한 트랜스컨덕턴스를 증가시켜 이득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DC적으로는 바디의 전위가 소스의 전위와 같기 때문에 항복 전압이 감소되는 단점도 완화되는 이점이 있으며, 고전류 동작 조건에서도 기존의 공통 게이트 차동증폭기보다 이득이 향상되지만 저전류 동작 조건에서 이득이 더 크게 향상되어 저전력 아날로그 회로와 저전력 RF 회로에 적용시 이득면에서 매우 유리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