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침투용 미세 돌기 장치skin pricking micro projection apparatus

본 발명은 일면에 공동(空洞)이 형성되고 그 반대면에 공동에 연결되는 구멍을 가지는 피부 침투용 미세 돌기가 돌출 형성된 하판부; 그 하판부의 공동에 끼워져서 공동을 밀폐시키며 피부 투과액의 수용 공간을 형성하는 가압 돌기부를 가지는 상판부; 상판부와 하판부 사이에 분리 가능하게 개재되어 외력에 의한 상기 상판부의 하강을 저지하여 상기 피부 투과액의 수용 공간 크기를 유지하는 지지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부 침투용 미세 돌기 장치를 제공한다. 이에 의하면, 피부 투과액 수용 공간에 정량의 약물을 탑재할 수 있고, 상판부를 통한 압력 전달에 의해 피부를 통해 약물이나 피부 미용액의 전달 효율이 향상된다. 또한 내부에 약물이나 피부 미용액이 수용되기 때문에 오염의 발생이 방지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