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율 타원 근사법을 이용한 렌즈 굴절력 측정 방법MAGNITUDE ELLIPSOID FITTING METHOD FOR MEASURING LENSEPOWER

본 발명은 배율 타원 근사법을 이용한 렌즈 굴절력 측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점광원, 콜리메이팅 렌즈, 피측정 렌즈를 거치하기 위한 거치대, 복수의 핀홀이 형성된 패턴판, 수광 센서 및 피측정 렌즈의 굴절력을 측정하기 위한 계산 수단을 구비한 렌즈 미터에서 수행되고, (a) 피측정 렌즈가 거치되지 않은 상태에서 복수의 핀홀에 의해 수광 센서 상에 생성된 복수의 점 각각의 중심 좌표를 측정하는 단계, (b) (a)단계에서 측정된 중심 좌표로부터 서로 마주보는 점 사이의 대각선의 길이를 계산하는 단계, (c) 피측정 렌즈가 거치된 상태에서 복수의 핀홀에 의해 수광 센서 상에 생성된 복수의 점 각각의 중심 좌표를 찾는 단계, (d) (c)단계에서 측정된 중심 좌표로부터 서로 마주보는 점 사이의 대각선의 길이를 계산하는 단계, (e) (b)단계 및 (d)단계에서 계산된 대각선의 길이로부터 각각의 대각선의 배율을 계산하는 단계, 및 (f) (e)의 단계에서 계산된 대각선의 배율로부터 정시 렌즈의 굴절력 또는 실린더 렌즈의 굴절력, 난시력 및 난시각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배율 타원 근사법을 이용한 렌즈 굴절력 측정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