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7과 DCT-8의 저복잡도 연산 알고리즘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324
  • Download : 0
기존에 HEVC에서 사용하는 변환 커널은 정수로 이루어진 DCT type 2이다. 그런데 특정 신호에 대해서 압축 성능이 높은 다른 변환 커널을 이용하는 방법이 많이 제안되어 JEM에서 추가로 사용되는 변환 커널이 네 종류 존재한다. 특히 JEM의 Inter-predicted coding에서는 DST type 7, DCT type 8이 추가로 사용된다. 그리고 JEM의 Intra-predicted coding에서는 DST type 7, DCT type 8, 그리고 DST type 1이 추가로 사용된다. HEVC에서 정수로 된 DCT type 2 커널은 버터플라이 구조를 이용하여 계산한다. 따라서 기존의 marix 연산보다 더 적은 복잡도로 변환 커널값을 계산할 수 있다. 그러나 JEM에서 새롭게 도입된 네 가지 변환커널들은 DCT type 2의 버터플라이 구조로 분해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따라서 HEVC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새로운 커널에 대한 저복잡도 계산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저복잡도 계산을 위한 새로운 알고리즘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JEM에서 새롭게 도입된 네 종류의 커널 중 DST type 7과 DCT type 8의 저복잡도 계산을 위한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Publisher
대한전자공학회
Issue Date
2017-06-30
Language
Korean
Citation

2017년도 대한전자공학회 하계종합학술대회, pp.691 - 694

URI
http://hdl.handle.net/10203/227678
Appears in Collection
EE-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