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입을 위한 성공요인The success factors for the adoption of self-service business intelligence in Korean companies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1133
  • Download : 0
전통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의 크기와 복잡성에 대처하지 못해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이 경쟁사 대비 더 빠르고 더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환경에서 보다 적극적인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환경으로 변모해야 한다. 하지만 국내 기업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에 대한 선행 연구가 미미하며 실제 기업에서도 이를 비즈니스에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문헌연구 및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를 통해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성공요인 및 성공요인 작용관계를 밝히고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업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입 전략을 제시하였다.
Advisors
한인구researcherHan, In Goo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6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6.8 ,[v, 68 p. :]

Keywords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성공요인;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전략; 사례연구; Business Intelligence; Self-Service Business Intelligence; Success Factors; Self-Service Business Intelligence Strategy; Case Study

URI
http://hdl.handle.net/10203/221936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64518&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KSIM-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