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제공 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 연구Antecedents of the effect to provide personal information in the simple payment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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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희석-
dc.contributor.advisorLee, Hee Seok-
dc.contributor.author최재신-
dc.contributor.authorChoi, Jae Shin-
dc.date.accessioned2017-03-29T02:41:04Z-
dc.date.available2017-03-29T02:41:04Z-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64523&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2193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6.8 ,[v, 33 p. :]-
dc.description.abstract최근 한국에서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개인정보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 다양한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많은 서비스들이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개인정보 제공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많은 회사에서 모바일이나 온라인 사이트에서 결제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이 연구는 5가지 요소(가치 인식, 편리성, 개인정보 침해, 약관에 대한 이해도)가 개인 정보 제공에 영향을 끼치는지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233명의 성인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하였다. 약관에 대한 이해도와 가치 인식이 개인정보 제공에 영향을 주는 중요 요소로 나타났다. 두 요소는 기업에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출시하고자 할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이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개인정보-
dc.subject프라이버시 계산 모형-
dc.subject간편결제 서비스-
dc.subject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요인-
dc.subject가치 인식-
dc.subjectPersonal information-
dc.subjectPrivacy Calculus model-
dc.subjectSimple Payment Service-
dc.subjectthe effect to provide personal information-
dc.subjectvalue cognition-
dc.title개인정보 제공 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 연구-
dc.title.alternativeAntecedents of the effect to provide personal information in the simple payment service-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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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IM-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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