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을 이용한 Retargetable 시뮬레이터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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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은 소프트웨어 -특히,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의 개발시 재 사용성을 높기 위해서 사용되며, 이는 상속(Inheritance)과 같은 코드레벨 재사용 (code reuse)보다 높은 레벨의 디자인 재사용 (design reuse)을 가능하게 한다. 디자인 패턴은 구체적인 문제에 대해 구체적인 해를 제공하는 cookbook과는 달리, 추상적인 문제에 대해 추상적인 해를 제시함으로써, 비슷한 분류의 문제에 적용할 수 있으므로 높은 재 사용성을 보장한다. 본 논문은 Retargetable한 특성을 갖는 Instruction set simulator의 개발에 디자인 패턴을 적용한 예를 보여줌으로써, 재 사용성 및 확장성을 높이는 방안을 소개한다.
Publisher
한국시뮬레이션학회
Issue Date
1999-04
Language
KOR
Citation

한국시뮬레이션학회 춘계학술대회, pp.227 - 231

URI
http://hdl.handle.net/10203/21142
Appears in Collection
KSIM-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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