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피드포워드 병렬 혼합형 증폭기

A ripple feedforward parallel hybrid amplifier

본 논문에서는 새로운 구조의 폴라 트랜스미터용 진폭 증폭기를 연구하였다. 제시한 진폭 증폭기는 혼합형 진폭 증폭기의 일종으로써 스위칭 증폭기와 선형 증폭기를 기존 방법과 달리 병렬로 연결하였다. 또한 정확한 교류 해석방법을 통해 두 가지 증폭기의 분기 주파수에서 나타나는 비이상적 효과들을 감쇄시켰다. 그리고, 리플 피드포워드 기법을 사용하여 추가적으로 리플을 6dB 감쇄시켰다. 이렇게 설계된 리플 피드포워드 병렬 혼합형 증폭기는 최대 2.5W 출력하며, 출력 전압 범위는 0V에서 3.15V에 달한다. 또한 대역폭 10Mhz를 만족하였으며, 리플 전압은 16mVpp을 달성하였다. 특히, 0V 출력 특성은 폴라 트랜스미터에 매우 유리한 특징으로, 본 논문에 제시한 구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다.

폴라; ripple; class-d; hybrid; PA; polar; 파워앰프; 혼합형; 리플; 직류직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