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파 터널을 이용한 고속추진기관 시험 연구 High Speed Propulsion System Test Research Using a Shock Tu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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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기수ko
dc.contributor.author변종렬ko
dc.contributor.author최호진ko
dc.contributor.author진유인ko
dc.contributor.author박철ko
dc.contributor.author황기영ko
dc.date.accessioned2015-04-08T02:42:41Z-
dc.date.available2015-04-08T02:42:41Z-
dc.date.created2015-02-12-
dc.date.created2015-02-12-
dc.date.issued2014-10-
dc.identifier.citation한국추진공학회지, v.18, no.5, pp.43 - 53-
dc.identifier.issn1226-6027-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95510-
dc.description.abstract충격파 터널은 초음속 및 극초음속 비행조건의 유동장을 지상에서 가장 유사하게 모사할 수 있는 시험설비로서, 거의 반세기 동안 전 세계적으로 유용하게 운용되고 있다. 국내의 극초음속 비행체에 대한많은 관심의 결과로 충격파 시험장치에 대해 주목하고 있으며, 최근에 KAIST에서는 중간 크기의 충격파 터널을 갖추게 되었다. 본 논문은 개발된 충격파 터널의 성능과 최근 수행된 모델 스크램제트 시험자료를 제시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 모사된 자유흐름 유동조건은 마하수 5.7 비행속도에 해당하며, 이러한 비행조건에서 스크램제트의 초음속 연소기내에 유동 환경을 모사하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추진공학회-
dc.title충격파 터널을 이용한 고속추진기관 시험 연구-
dc.title.alternativeHigh Speed Propulsion System Test Research Using a Shock Tunnel-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8-
dc.citation.issue5-
dc.citation.beginningpage43-
dc.citation.endingpage53-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추진공학회지-
dc.identifier.kciidART001920441-
dc.contributor.localauthor박기수-
dc.contributor.nonIdAuthor변종렬-
dc.contributor.nonIdAuthor최호진-
dc.contributor.nonIdAuthor진유인-
dc.contributor.nonIdAuthor박철-
dc.contributor.nonIdAuthor황기영-
dc.subject.keywordAuthorShock Tube-
dc.subject.keywordAuthorShock Tunnel-
dc.subject.keywordAuthorScramjet-
dc.subject.keywordAuthorHypersonic-
dc.subject.keywordAuthorSupersonic Combustor-
dc.subject.keywordAuthor충격파관-
dc.subject.keywordAuthor충격파 터널-
dc.subject.keywordAuthor스크램제트-
dc.subject.keywordAuthor극초음속-
dc.subject.keywordAuthor초음속 연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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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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