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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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강승희 | ko |
dc.contributor.author | 권오준 | ko |
dc.contributor.author | 안승기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4-29T01:11:58Z | - |
dc.date.available | 2013-04-29T01:11:58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5-08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v.33, no.8, pp.42 - 49 | - |
dc.identifier.issn | 1225-134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73652 | - |
dc.description.abstract | 아음속풍동 폐쇄형 시험부의 벽면효과 보정을 위한 새로운 blockage 보정 기법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보정 기법은 실속항력계수와 separation blockage의 비선형 관계를 이용하여 선형 양력곡선 기울기 영역에서 후실속 영역까지 실시간으로 보정이 가능하게 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시한 방법은 bluff body 시험 결과를 사용하는 고전적 방법과 벽면압력측정 방법과 비교하여 그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그 결과 본 연구에서 제시한 보정 방법은 실속 및 후실속 영역에서 bluff body 방법보다 우수한 보정 결과를 보이며 벽면압력측정 방법과 같은 정확도로 보정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항공우주학회 | - |
dc.title | 폐쇄형 풍동 시험부내의 항공기 실속 흐름에 대한Blockage 보정 기법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Blockage Correction Method for Separated Flows over an Aircraft in a Closed Test-Section Wind Tunnel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33 | - |
dc.citation.issue | 8 | - |
dc.citation.beginningpage | 42 | - |
dc.citation.endingpage | 49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 - |
dc.identifier.kciid | ART001111662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권오준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강승희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안승기 | - |
dc.subject.keywordAuthor | Wall interference corre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Blockage corre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Wind tunn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Wall interference corre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Blockage corre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Wind tunn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벽면효과 보정 | - |
dc.subject.keywordAuthor | Blockage 보정 | - |
dc.subject.keywordAuthor | 풍동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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