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tic UWB 시스템을 이용한 홈 네트워크 SOP 알고리즘SOP Algorithm for Home Networks using Chaotic UWB Systems

본 논문에서는 chaotic UWB 기술을 이용한 SOPs(Simultaneous Operating Piconets)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이를 위하여 광 코드 분할 다중 접속(Optical CDMA)기술에서 쓰이는 광 직교 코드(OOC)를 이용하여 각각의 사용자를 구분하고자 한다. OCDMA 는 각각의 사용자에게 고유한 코드를 부여하여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로서, 이는 주어진 대역폭을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통신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으며, 높은 보안성을 지니고 있고, 간단한 구조를 이용하여 각각의 사용자가 서로 독립적인 비동기 네크워크를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광 직교 코드(OOC)는 기존의 (+1, -1)로 구성되어 있는 코드와는 달리 unipolar 코드, 즉 1과 0 으로 코드가 구성되어 chaotic on-off keying(COOK) 시스템을 이용한 SOPs 알고리즘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