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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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종수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경웅 | ko |
dc.date.accessioned | 2009-09-02T01:28:20Z | - |
dc.date.available | 2009-09-02T01:28:20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1988-09 | - |
dc.identifier.citation |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v.12, no.5, pp.1063 - 1070 | - |
dc.identifier.issn | 1226-487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092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부채꼴형 유한폭 패드베어링에서의 선단압력을 구하기 위하여 3차원 유동모델을 제시하였으며, 이 유동모델을 기초로 하여 구해진 선단압력을 패드 선단에서의 압력경계조건으로 사용하여 유막내의 압력을 구하고 베어링의 하중지지능 력, 마찰토오크 및 윤활유량등을 계산함으로써 베어링의 성능을 해석하였다. 그 결 과 선단 압력이 크게 발생하는 운전조건일수록 선단압력을 무시한 종래의 베어링 성능 해석결과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었으며, 특히 관성계수가 큰 운전조건에서 사용되는 피 봇식 추력베어링에서는 선단압력의 영향으로 인하여 하중지지능력을 최대로하는 피봇 점의 위치가 패드 선단부쪽으로 크게 이동되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en |
dc.publisher | 대한기계학회 | - |
dc.title | 패트의 선단압력을 고려한 부채꼴 모양의 피봇식 추력베어링의 성능해석 | - |
dc.title.alternative | An analysis of the performance of sector shaped, pivoted pad thrust bearings in consideraation of the inlet pressure | - |
dc.type | Article | - |
dc.subject.alternative | 유동모델 | en |
dc.subject.alternative | 선단압력 | en |
dc.subject.alternative | 관성계수 | en |
dc.subject.alternative | 피봇위치 | en |
dc.subject.alternative | 베어링 성능 | en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2 | - |
dc.citation.issue | 5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063 | - |
dc.citation.endingpage | 1070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embargo.terms | 9999-12-31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경웅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종수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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