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분사 디젤엔진의 연소실내 분무연소 측정을 통한 설계기술 개발Spray and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High-Pressure Injectors in a HSDI Diese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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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효율이 높고 공해 배출물을 저감할 수 있는 고성능 저 연비 엔진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서 직접분사 디젤(Direct Injectrion Diesel)엔진을 소형화,고속화하는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디젤분무의 구조 및 특성을 파악하고 제어하는 연구는 소형 고속 직접분사식 디젤엔진 개발의 관건이 된다. 본 연구에서는 승용차용 직접분사 디젤엔진에 적용되는 분사장치에서 분무각, 분무 도달 거리를 포함한 분무의 거시적 형태와 액적의 크기 및 분포를 측정하기 위한 기법을 개발하고, 개발된 기법을 대기 중에 분사되는 분무에 적용하여, VCO 및, mini-sac노즐의 분무특성 정보를 획득하고 비교하였다.
Publisher
한국자동차부품연구원
Issue Date
1998-09
Keywords

직접분사 디젤엔진; 분사시스템; 정속유지 성능; 분무각; 분무도달거리; SMD

Citation

제6회 차세대자동차기술논문집, pp152-157

URI
http://hdl.handle.net/10203/10905
Appears in Collection
ME-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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